고양이의 발톱은 왜 깍아줘야 하나요? - 고양이 발톱 관리

 

'강아지 발톱을 관리 안하고 오랫동안 방치할 경우 피부 염증 및 관절에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높다.'

많은 반려인의 고민 중 한 가지는 아마도 강아지의 발톱 관련 문제일 것 같아요. 

황색 진도개의 발톱관리 후 매니큐어를 발라주는 반려인
Pexels

우리의 강아지의 발톱을 왜 깍아줘야 하는지...그리고 어떻게 깍아야 하는지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집중하세요.

나의 강아지가 불편해하고, 스트레스를 받는 것인 좋은가?

강아지도 우리(인간)처럼 발톱이 길면 매우 불편해 하고, 길어난 발톱으로 인하여 강아지는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다고 해요. 

[강아지의 발톱 관리 부주의로 발생할 수 있는 사건]

1. 강아지의 발톱이 오랫동안 방치되면 구부려져 자라게 되고 강아지의 피부에 파고들어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

2. 강아지가 무의식 중에 긴 발톱으로 자신의 몸을 긁으면서 피부에 상처를 내고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

고양이가 주인의 손을 할퀴어 피부속으로 손톱이 들어가고 있다
PxHere

3. 긴 발톱으로 인해 무게 중심이 발바닥이 아닌 발톱에 집중되어 관절이 틀어지고 슬개골 탈구의 가능성이 높아진다.

발톱을 세우고 마루를 걷는 아기 고양이
PxHere

4.  긴 발톱으로 인해 미끄러져 다칠 수 있다.

이것이 많은 수의사들이 하나같이 말하는 주요 사건 입니다.

* 중요한 것은 강아지의 건강에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죠.

우리의 가족으로 맞이한 강아지를 강아지의 건강과 스트레스 등으로 불편하게 만들고 싶진 않으시죠?

그렇다면 어떻게 강아지의 발톱 관리를 해줘야 할까요?
[강아지의 발톱을 깍을 때 주의사항]

1. 강아지의 발바닥과 평행하게 자르기

황색 강아지가 실내에서 누워 있을때의 발바닥 모습으로 검정색 발바닥과 평행한 발톱이 보인다.


2. 강아지의 혈관에 주의하여 자르기


검은 색 발을 지닌 강아지의 발톱 속에 신경이 보인다.


3. 며느리 발톱 자르기

아스팔트 위를 걷는 강아지의 발에 퇴화된 5번째 발가락이 퇴화된 며느리 발톱

4. 강아지 발톱 날리기 주의하기

[예외사항]

산책을 자주 나가거나 야외에서 생활하는 강아지는 돌아다닐 때 바닥에 닿아 저절로 닳기도 하기 때문에 확인 후 잘라 주면 됩니다.

강아지를 반려 동물로 맞이한 가족이라면 한 달에 1~2회, 주기적으로 잘라주는 발톱 관리는 선택 사항이 아닌 필수 조건이라는 것 명심하세요.

아지 발톱 자르는 도구 구매정보

멍멍튼튼 강아지 고양이 애견 발톱 깎이 그라인더 발톱갈이, 1개웨더펫 반려동물 원목 발톱그라인더, 1세트젠틀파우스 반려동물 자동 손톱갈이, 1개리케이 전동 발톱그라인더 RK4300 혈관보호, 1개아임펫벳 반려동물 혈관보호 LED 발톱깎이 발톱깎기 애견용품 펫 고양이 KC인증제품 네일 클리퍼 Nail-C2, 1개, 스카이

알리익스프레스구매하기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구매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 받습니다.

댓글